목적이 이끄는 삶

[스크랩] 제 28 과 시간이 필요하다

거룩한씨 성동 2008. 6. 7. 14:13

목적이 이끄는 삶 요약

제 28 과 시간이 필요하다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때가 있나니"(전 3:1).
 "너희속에 착한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빌 1:6).

 성숙을 위한 지름길은 없다. 영적인 성장은 육체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걸린다. 우리가 얼마나 빨리 자랄 것인가를 걱정하는 동안, 하나님은 우리가 얼마나 강하게 자랄 것인가를 걱정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영생의 관점에서 바라보시고 절대 서두르지 않으신다.

 그리스도께 마음을 여는 순간 하나님은 우리 삶에서 교두보를 확보하신다. 그리스도가 교두보를 세우신 순간, 그분은 우리의 삶을 완전히 정복하실 때까지 영토를 조금씩 늘려가기 시작하신다. 하나님은 여러분 가운데서 선한 일을 시작하신 분이,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그 일을 완성하실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확신합니다.(빌 1:6)고 약속하셨다.

 제자도는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과정이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일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경지에까지 이르게 됩니다(엡 4:13). 그리스도를 닮는 것은 결국 우리가 도착하게 될 목적지다. 하지만 우리의 여정은 평생 계속 될 것이다. 하나님은 매일 우리가 조금 더 하나님을 닮아기 바라신다. 새 사람을 입으십시오. 이 새 사람은 자기를 창조하신 분의 형상을 따라 끊임없이 새로워져서, 지식에 이르게 됩니다(골 3:10).

 우리는 빠르게 변하고, 지름길로 가며, 그 자리에서 해결책을 찾고 싶어한다. 그러나 진정한 성숙은 그 경험이 아무리 강력하고 감동적이라 하더라도 단 한 번의 결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성장은 점차적으로 이루어진다. 우리의 삶은 하나님이 우리의 삶 가운데로 들어오시고 우리가 그들 닮아가면서 점점 밝고 아름다워진다(고후 3:18, Msg)

왜 그렇게 오래 걸리는가?

1) 우리는 배우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스라엘의 역사는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배운 교훈을 얼마나 빨리 잊어버리고, 얼마나 빨리 옛 습관으로 돌아가는지를 보여준다.

2) 우리에게는 잊어야 할 것이 많다.

 우리가 가진 대부분의 문제들과 모든 나쁜 습관들이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들이 순식간에 사라지기를 바라는 것은 비현실 적이다. 그 상처를 제거하고 대체하는 데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3) 우리는 자신에 대한 진실을 겸손히 받아들이기를 두려워 한다.

 하나님이 우리의 잘못이나 실패 위에 진리의 빛을 비추실 때에만 우리는 그것들을 고칠 노력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겸손하지 않거나 배우려 하지 않고서는 성장할 수 없다.

4) 성장하는 것은 두렵고 고통스럽다.

 모든 변화에는 상실이 따른다. 새로운 것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예전 방식을 버려야 한다. 우리는 예전의 모습이 자신을 패배하게 만드는 것일지라도 그것을 잃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 두려움이 우리의 성장을 더디게 한다.

5) 습관이 자리잡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는 습관을 키우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밖에 없다. 계속 연습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시간이 걸린다. 즉각적인 습관이란 없다. 이 일들을 실천하고, 그것에 전심전력을 다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이 모든 사람에게 드러나게 하십시오(딤전 4:15).

서두르지 말라

 영적으로 성장하면서 그 과정속에서 하나님과 협력하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다.

1) 비록 느끼지 못할지라도 하나님은 우리의 삶에서 일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믿으라

 영적인 성장은 때로 지루한 일이다. 한 번에 조금씩 나아간다. 점진적인 향상을 기대하라. 기적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좋지만 그 응답이 점진적인 변화이더라도 실망하지 말라.

2) 배운 교훈에 대해 메모를 해놓거나 일기를 써두라.

 사건을 적는 일기가 아니라 우리가 배우고 있는 것들을 기옥하는 것이다. 하나님, 우리 자신, 삶, 관계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해 하나님이 보여주신 성찰과 가르쳐주신 삶의 교훈을 모두 적어놓으라.

 하나님과 스스로에 대해 인내심을 가지라. 하나님은 절대 서두르지 않으시만 언제나 시간을 정확히 맞추신다. 그분은 우리가 영원한 세계에서 담당하게 될 역할에 대해 우리를 준비시키시려고 이 땅에서의 삶 전부를 사용하실 것이다.

3) 낙담하지 말라

 하박국 선지자가 하나님이 빠르게 움직이시지 않는 것에 절망하고 있었을 때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계획한 일들은 바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비전이 실현되는 시간은 천천히, 꾸준히, 확실하게 다가온다. 느리게 보여도 절망하지 말라. 이 모든 것이 확실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인내하라! 단 하루도 지체되지 않을 것이다!(합 2:3, LB).

생각할 점: 성숙을 위한 지름길은 없다.

외울말씀: 여러분 가운데서 선한 일을 시작하신 분이,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그 일을 완성하실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확신합니다.(빌 1:6)

삶으로 떠나는 질문: 영적인 성장의 어느 부분에 있어서 나는 더 인내하고 끈기를 가져야 하는가?

 

 

출처 : 미라클
글쓴이 : 최정남목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