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들어 세계적으로 경제가 제일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는 추세이다.성공이란 단어가 불투명 하다.성공이란 기다리면 오는 것이 아니라.자신이 힘써 만들어 가는 것이며 노력의 댓가를 나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다.
나 자신은 조직력도 없고 경험도 없고 기술도 업고 자금력도 없고 그렇다고 학벌도 좋은 것도 아니고 단 몇년사이에 성공자가 될수 있다는 네트웍마케팅 과히 상상도 못할 엄청난 위력 때문에 수 많은 네트웍크 사업자들이 날로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또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 사업자를 접하게 되면서 또 한 두번쯤은 n/w사업제의와 제품을 권유도 받아본 경험들이 있다.
이 때문에 모든 네트웍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 하고 있는 이유가 있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뿐아니라 과학에 까지 적용되면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은 점점 높아만 가고 있다.
흔히들 마케팅은 다단계마케팅 다단계판매.N/M.MLM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대고객sales활동에 있어 판매조직의 운영관리 체계가 "다단계"라는 의미가 부여되기도 한다.
n/w마케팅 사업에서의 수당체계의 매력은 n/w사업자들이 단순히 소비자에게 회사의 제품을 판매한 것에 대한 보수만 받는게 아니라.하위사업들이 쓰거나 재구매를 할 때 마다 상위 사업자들은 잉여수입 또는 보제수입 인쇄수입을 얻는것이 있기 때문에 N/W사업의매력을 느끼는지 모른다.
그러나 잘못된 불법다단계의 피해사례 때문에 정작 좋은 제품과 잘되어 있는 회사까지 불인식 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는 것이다.
구전 광고의 위력을 우리는 잘안다.왕의 남자를 보고 친구에게 이야기 했을 뿐인데 그 입소문이 입으로 전달되어 1000만명의 관객이 동원되었다는 사실을 아무도 부인할수 없는 현실이다.21세기를 접어들면서 유명한 잡지 포춘cover story에서 직장 생활 이제 40이 끝이라고 한말이 기억난다.
철밥통이라고 생각했던 교사.공무원.즉 직장인의 정년은 사라진지 벌써 오래이다.남들이 부러워 하던 변호사 회계사.의사역시도 평생직업은 아니라는 것이다.
왜 그 또한 시간적 자유가 충족치 못하고 자신만의 시간적 자유는 더 못 누린다는 것이다.그래서 또 다른 투잡을 찾게 되는지 모른다.
그렇다 보니 쉽게 다가갈수 있는게 불법 다단계나 유사수신펀드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는 사람이 날로 증가 되어 간다는 것이 현실이다.
다행이 운이 좋은 상위 몇몇 그룹은 돈을 벌었는지 모르지만 대다수가 피해자로 남는다는 것이다. 펀드의 경우 작은 돈일때는 잘돌아 가지만 단위가 크지면 반드시 무너지게 되어 있는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결국 피해자만 늘어 갈 뿐이라는 것이다.대부분 단타로 끝나는 유사수신같은 펀드는 내가 먼저 돈을 벌고 하위 사람은 피해를 주는 것이 눈에 보여도 그동안 본인이 피해 본것을 어덯게 하던 투자원금에 급급하여 남의 피해를 알면서도 지금도 이름만 바꿔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럴수 밖에 없는 현실은 나 자신은 조직력도 없고 경험도 없고 기술도 업고 자금력도 없고 그렇다고 학벌도 좋은 것도 아니고 단 몇년사이에 성공자가 될수 있다는유사n/w사업의 유혹이다.
네트웍 마케팅은 분명 대단한위력은 있다.하지만 사업을 시작 할때는 반드시 짚고 넘어야 할것이 있다.먼저 회사를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오너의 마인드와 기업경영에 있어서 자금력이 투명한지 그 다음이 제품이다.제품이 뛰어나야 된다.
컬릭트하게 제품이 타사와 비교해서 좋아야 한다. 즉 제품이 바쳐주어야 된다.그리고 나서 마케팅이다.
아무리 회사가 좋고 제품이 바쳐주어도 마케팅이 잘못되어 있으면 낭패를 본다. 이 세가지를 꼼꼼이 따져보고 사업에 돌입해야 성공을 한다.요즘 유명인들의 자살이란 뉴스를 많이 접한다.
평범한 사람들의 자살은 더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우린 이쯤에서 가족에게 유언장을 쓴다면 과연 무슨말을 어떻게 과연?쓸수 있을까.지난 과거의 용서를 빌며 미안하다고 할것인가.
언제가는 다시 성공하여 꼭 그 빗과 잘못을 갚을께.사랑한다 등 나는 과연 나의 가족들에게 어떤말을 남길것인가 한번쯤은 생각해 본다.
아싸이가 2005년 오프라 원프리쇼에 출연한 미국의 노화방지 전문가 니콜라스 페리콘박사가 "아싸이베리는 10가지 수퍼푸드중에서도 최고의 건강 식품으로 소개하며 젊게 보이고 오래사는 세가지 간단한 방법중 한가지 비결은 "아싸이 베리"를 복용하는 것이다.라고"발표한 방송이 나갔다.
이 때문에 아싸이 베리가 지구촌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 하는 계기가 되었다.미국에는 이미 아싸이 쥬스가 출시 되면서 국민들사이에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알려져 있다.
아싸이 베리가 국내에 들어온 것은 2007년5월이지만 국내에서는 잘알려지지 않은 생소한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다가 갈수가 없었으나 그 동안 kbs1.2 .Sbs.mbc.ytn.etv방송등 공중파 방송에서 아싸이 베리에 대한 보도가 나갔다.
이 뿐아니라 국내 각 언론매체에서도 아싸이 베리에 대한 기사 내지는 홍보광고가 지금도 앞다투어 보도가 되고 있다.이 덕분에 아싸이 베리를 주 원료로한 제품을 국내에서도 만들어 성공한 기업이 있다.
바로 (주) 하루愛식품이다. 구.파스테르식품회사를 인수하여 아싸이 베리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는 (주)하루愛생활건강에서 맡아 전국의 네트워크사업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한다.
필자 역시 작년 8월달에 왼쪽 각막수술을 하여 안과를 매일 다닌다.아싸이에 항산화물질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고 하여 어렵게 구입하여 복용했는데 그동안 사물이 흐리게 보이던 것이 지금은 너무 맑고 좋아졌다.그뿐아니라 심장질환은 물론이고 숙변등 내 몸안에 있는 모든 체질이 변화되는 체험을 하고 있다.
또 딸아이가 매달 생리통에 고통 받았는데 이제는 그 고통에서 벗어나 기뻐 어쩔줄을 모른다.우리 가족 모두는 아싸이 베리 때문에 한 두가지 경험을 안해본 체험이 없다.
2002년 대선때 마케팅의 위대한 힘을 우리는 보아 왔었다.즉 아싸이가 브라질 열대우림에서만 서식하지만 우리나라 강원도 횡성에서 생산되고 있다.
지구촌 전역에서 아싸이베리가 소비되지만 대한민국 전역에서도 국내상표를 붙혀서 네트웍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지금도 소비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공간분리를 들수 있다.생산자와 소비자간 가교 역활을 N/W사업자들이 구전광고를 한다는 것이다.
이제는 컬러푸드를 넘어 슈퍼푸드로 진정한 웰빙푸드 건강식품을 우리가 찾을 때이다."세계10대식품선정"슈퍼푸드가1위가 아싸이 베리라고 한다. 아싸이가 우리인체에 미치는 역활은 의학적으로 수 많은 사례가 발표되고 있어 국내에도 아싸이 제품은 빠르게 소비자에게 전달 되고 있다.
아직 우리 국민5% 정도 아싸이 베리를 알고 있을 정도인데 기아 급수로 퍼져나가는 것을 볼때 이것이 진정"네트웍 마케팅의 힘이 아닐까"[경남우리신문 신석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