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스크랩] 퇴형성관절염

거룩한씨 성동 2006. 9. 20. 12:37

 

 

50세 이후 약 70%에서 80%의 사람들에게서 관절염의 징후가 발견된다.  퇴행성 관절염은 뼈와 뼈 접합 부분 관절( 엉덩이, 무릎, 목, 허리, 손가락 ,발가락 마디 등) 연골이 마모되거나 손상되어 염증과 고통이 수반되는 고질 병. 심한 경우 연골 밑에 있는 뼈도 손상되어서 형태가 변형, 관절이 기형이 될 수 있다. 전통적인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 방법은 항염, 진통제로 처방하여 통증만을 일시적으로 치료한다. 관절염은 근본적인 치료가 안되는 불치의 병으로 인식되어 있다.   일시적으로 통증을 멈추게 하기 위하여 진통제(아스피린, 타이레놀 등)나 항염 효과가 강한 소염 진통제를 사용하는 것은 연골 재생  능력을 방해하여 관절 연골 파괴를 가속시켜 결국 환자의 상태를 악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위, 간, 신장 등에 나쁜 부작용을 끼친다.

 

 

연골이 파괴된 관절

 

   건강한 관절

 

우리 몸에 관절은 100여군데 이상이지만 퇴행성 관절염은 주로 무릎, 엉덩이 ,허리, 손가락 등에 많이 발생한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 부위 어느 곳이나 발병될 수 있다

관절염 발생 부위

 

 

행성 관절염의 일반적인 증상  

초기 단계

아침에 관절 부분이 뻣뻣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퇴행성 관절염의 초기에 이러한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심해진다.

중기 단계

관절이 붓고 아픈 부위가 커진다.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관절에 변형이 시작된다.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불편하다. 통증 때문에 행동에 장애를 받는다.

말기 단계

관절 부분이 많이 파괴되어 뼈와 뼈 부분이 직접 닿아 격렬한 고통이 따르며 심하면 소리가 날 수 있다.  관절 부분이 완전히 손상되면 움직일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은 과연 불치병(不治病) 입니까 ?

 

아닙니다 ! 관절염은 반드시 고칠 수 있는 병입니다. 저희 고객 4,000여명 중에 수 많은 환자들이 고통 중에 고생하다 회복하신 분들이 이루 셀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자 ! 먼저 희망을 가지세요. 고통 중에 오랫동안 앓으셨지만 절망하시면 안됩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    

 

●  정기적으로 의사 선생님의 진찰을 받으시고 지시를 따르십시오

 

●   CM, '아트로에이드'  를 1 년 이상 꾸준히 복용하세요.

 

●  관절염 환자들은 영양 섭취가 취약합니다.  적합한 종합 비타민 미네랄제를 선택하여 복용하십시오. 관절염에 해로운 음식을 삼가시고 좋은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퇴행성 관절염의 영양, 음식 요법을 참조하세요

 

●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지나친 체중은 관절에 무리를 주므로 관절염의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   무리한 운동은 삼가시고 가벼운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수영, 산보 (Walking), 자전거 타기,맨손체조 등이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특히 아픈 관절을 절대로 무리하게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옷, 신발 등을 너무 조이지 마세요

 

●  류마티스 관절염은 퇴행성 관절염과 다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적으로 이용하십시오. 위 내용을 항상 담당 의사 또는 자격이 있는 전문가와 반드시 상의하세요. 현재 진료받고 있는 의사의 판단이나 처방보다 이 사이트의 내용이 우선하지 않습니다. 의학적인 정보는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위 내용과 관련된 것을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업 데이트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위의 내용은 미국 식품 의약국(FDA)에 의해서 평가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전문 의사의  소견없이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위 내용으로 질병을 진단하거나 치료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미국 법에 위배됩니다           

출처 : 사랑방
글쓴이 : 파랑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