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삶

[스크랩] 제 7 과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

거룩한씨 성동 2008. 5. 24. 11:23

 목적이 이끄는 삶 요약

제 7 과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
(롬 11:36)
“여호와께서 온갖 것을 그 씌움에 적당하게 지으셨나니”(잠 16:4)

모든 것은 그분을 위해 존재한다. 우주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우주 전체에서 하나님의 피조물 가운데 단 두 가지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했는데, 그것은 타락한 천사(악마)와 우리들(인간)이다.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사43:7)고 말씀하신 것을 따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우리 삶의 최고목표가 되어야 한다. 위대한 순교자인 성 이레니우스 교부는 "하나님의 영광은 인간이 온전히 살아가는 그 자체다"

 

우리는 예배를 통해 영광을 돌린다.

예배는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첫 번째 책임이다. C.S.루이스는 "그를 찬양하라고 우리에게 명하시면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당신을 즐기라고 초대하신다."라고 말한다. 존 파이퍼는 "우리가 그 안에서 만족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가장 크게 나타난다."라고 말한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될 때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예배가 되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믿는 사람들을 사랑함으로써 영광을 돌린다.

거듭나는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은 믿는 것뿐 아니라 그분에게 속하고 하나님의 가족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이 땅에서 우리가 해야 할 두 번째 중요한 책임은 하나님처럼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닮아감으로 영광을 돌린다.

영적으로 성숙해진다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모든 방법이 예수님과 같아지는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영접한 순간부터 하나님은 새로운 삶과 새로운 본성을 우리에게 부여하셨다.

우리의 은사로 다른 사람을 섬김으로 영광을 돌린다.

우리가 갖춘 모습은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목적 때문에 그 능력들을 허락하신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을 도우라고 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다.

우리는 남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말함으로 영광을 돌린다.

하나님은 우리에 대한 당신의 목적이 비밀에 묻혀 있기를 원하지 않으신다. 우리가 진리를 안다면 그것을 다른 사람과 나누기 원하신다. 예수님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해서 그들이 삶의 목적을 발견하도록 돕고, 그 영원한 목적지에 갈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은 아주 크나큰 특권이다.

무엇을 위해 살것인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남은 삶을 살려면 우리 삶의 우선 순위, 많은 계획들, 인간 관계 그리고 그외의 모든 것이 바뀌어야 한다. 그것이 가끔은 쉬운 길 대신 어려운 길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일단 그렇게 하기로 선택하면 당신을 위한 삶을 사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실 것이다. "우리를 하나님께로 인도하신 분을 개인적으로 그리고 가깝게 알아감에 따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이 기적같이 우리에게 주어졌다"(벧후1:3)

바로 이 순간 하나님은 우리의 남은 삶 동안 그분이 우리를 만드신 목적을 이루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도록 우리를 부르고 계시다. 엄밀한 면에서 그것이야말로 삶을 사는 유일한 방법이다.

첫째, 믿으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당신의 목적을 위해 우리를 만드셨다는 것을 믿으라. 우리가 우연의 산물이 아님을 믿으라. 우리가 영원하도록 만들어졌다는 것을 믿으라. 하나님이 예수님의 제자로 우리를 선택하신 것을 믿으라.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 우리가 과거에 무엇을 했든 하나님은 우리를 용서하고 싶어하신다는 것을 믿으라.

둘째, 받아들이라.

예수님을 삶의 주인과 구원자로 받아들이라. 우리의 죄가 용서받았음을 받아들이라. 우리의 삶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힘을 부어주시는 성령을 받아들이라. 어디에서 이 글을 읽고 있든지 나는 당신이 지금 고개를 숙이고 당신의 영생을 바꿔놓을 기도를 조용히 하기 원한다. "예수님, 나는 당신을 믿고 당신을 받아들입니다." 주저하지 말고 지금 하라.

이레    내 삶의 목적에 대하여

생각할 점 : 모든 것은 그분을 위한 것이다.

외울 말씀 :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롬11:36)

삶으로 떠나는 질문 : 하루 일과 중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더 의식해야 하는 부분은 어디인가?

 

출처 : 미라클
글쓴이 : 최정남목사 원글보기
메모 :